보호구협회-스마트안전보건기술협회, 업무협약
보호구산업 및 스마트안전보건기술 발전을 위한 협력 강화
산업재해 예방 공동 노력 추진…양 기관 교류 활성화

스마트안전보건기술협회와 안전보호구협회가 협약을 맺었다.
스마트안전보건기술협회와 안전보호구협회가 협약을 맺었다.

안전보호구가 스마트안전기술을 만나 더욱 더 업그레이드 되고 안전보호를 강화하게 됐다.

(사)안전보호구협회(회장 한재원)와 (사)한국스마트안전보건기술협회(회장 이준원)는 2월 28일 오전 11시 안전보호구협회에서 한재원 회장, 이준원 회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보호구산업 및 스마트안전보건기술 발전을 위한 협력 강화를 목표로 상호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향후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공동 노력 ▲ 보호구산업 진흥 및 스마트안전보건기술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 ▲ 양 기관 발전을 위한 상호 정보 교류 활성화 ▲ 양 기관 공통 관심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등 다양한 협업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재원 회장은 “보호구 수요자의 신기술이나 성능 고도화에 대한 요구가 점차 증가하면서 보호구산업과 스마트안전보건 기술은 상호 불가분의 관계로 협업이 필수”라며 “향후 스마트안전보건기술협회와 협력을 강화해 보호구산업 발전 및 산업재해 감소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준원 회장은 “재해 감소를 위해 양 기관 회원사 상호간 정보 교류를 더욱 강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전통적인 보호구에 최신 스마트기술을 접목해 기술적으로 재해를 예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산업경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