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기협회가 ‘고준위방폐물 전문인력 심화과정’을 개설한다.(rhksfus vhtmxj)
대한전기협회가 ‘고준위방폐물 전문인력 심화과정’을 개설한다.(rhksfus vhtmxj)

대한전기협회가 고준위방폐물 분야 전문인력들이 직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고준위방폐물 종사자 마스터 양성교육 심화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 주관하는 고준위 방폐물관리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오는 12월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사흘간 서울 송파 전기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교육에서는 William Bracey(Orano TN)와 이재민 Orano TN 한국지사장이 강사로 참여하여 고준위방폐물관리에 필요한 시설 및 설비(용기)의 주요 안전성 해석 방법에 대한 심화이론 및 인허가 관련 실무지식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William Bracey는 임계, 차폐 및 누출 분석을 수행하는 원자력 엔지니어 설계 및 라이센스, 프로젝트 엔지니어링 및 관리, 제조 엔지니어링 및 R&D 부서의 생성 및 관리 등 경험을 가지고 있어 교육생들이 현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은 선착순 6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온라인(www.kepic.org)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전기협회 KEPIC본부(02-2223-376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산업경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