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안전하고 깨끗한 세상을 위한 에너지 정보
에너지 이슈가 한눈에... 에너지정보 브로슈어 제작

에너지계에 이슈와 쟁점이 많아 왜곡된 에너지계 정보가 난무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이 정확한 인식 제고에 나섰다.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대표 윤기돈 상임이사)은 에너지정책과 관련한 주요 이슈 및 쟁점에 대해 올바른 에너지 정보를 제공하고자『2019 안전하고 깨끗한 세상을 위한 에너지 정보』브로슈어를 제작했다.
60페이지 분량의 책자 형태로 3,000부를 제작하여 에너지 관련 유관기관 및 17개시도 지자체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이 브로슈어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재단에서 공동으로 제작 하였으며, △대한민국은 에너지전환을 시작합니다 △앞으로도 60년 이상 원전은 전력생산 역할을 계속 담당합니다 △재생에너지 강국으로 도약하겠습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전기를 만들어 갑니다 △소중한 에너지, 잘 쓰는 것이 답입니다 등 에너지전환과 관련된 5개 주제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재단 윤기돈 상임이사는 “에너지 정책의 주요 이슈에 대해 올바르게 알아야 할 정보들을 모은 브로슈어 제작으로 보다 원활한 에너지 정책 소통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에너지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기관으로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브로슈어는 ‘에너지정보소통센터(www.etrans.or.kr)’에서 전자파일로 무료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전자책(e-book)으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산업경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