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찾아가는 안전지킴이’ 봉사활동 실시
한국산업인력공단, ‘찾아가는 안전지킴이’ 봉사활동 실시
  • 오한솔 기자
  • 승인 2019.10.25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에 취약한 외국인 근로자 숙소에 화재, 질식, 감전, 한파 등 사고예방 위한 안전점검 봉사활동 실시
외국인고용사업장과 동반성장 위한 공공기관의 사회적 역할 다해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이병재)는 25일(금) 금산군에 위치한 한길농장 등 외국인고용사업장 3곳을 대상으로 안전에 취약한 외국인근로자 숙소에 찾아가는 안전지킴이, 동반성장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컨테이너 등 가설숙소생활로 안전에 취약한 외국인근로자 숙소에 전기·가스시설, 난방기구, 보일러 등 노후시설을 중점 점검하며 위험요소 발생 시 사업주에게 알리고, 전기콘센트, 멀티탭 등 불량부품은 현장에서 바로 교체하는 등 실질적 봉사활동을 지원하였다.

또한 숙소와 작업장 주변 청소봉사를 병행 실시하였으며 내 손 안의 안전가이드 ‘슥~(SSG)’을 외국인근로자 자국어로 번역, 자체 제작하여 배포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안전을 생활화하여 건강한 사업장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기여하였다.

이날 안전지킴이 봉사활동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와 보건안전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가 함께 협업하여 공공기관, 사업주, 외국인근로자가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봉사활동으로 한층 더 안전하고 깨끗해진 숙소를 보며 외국인 근로자는 거듭 감사함을 전하며, 생산성 향상을 위하여 열심히 일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에 한국산업인력공단 앞으로 대전지역본부는 외국인근로자가 안전한 사업장에서 근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