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echEx이 개최하는 전기차(EV) 유럽 컨퍼런스·전시회 2018(Electric Vehicles: Everything is Changing Europe 2018)이 2018년 4월 11일부터 12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다.

Electric Vehicles: Everything is Changing에서는 급속히 변모하고 있는 EV(Electric Vehicles) 업계의 최신 동향 및 향후 전망 등이 소개된다. 컨퍼런스에서는 대기업뿐만 아니라 신규 기업의 임원도 등장하여 연구개발의 중요 성과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컨퍼런스를 주최하는 IDTechEx는 기존의 틀을 초월하는 기업 및 연구자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0여개의 전시기업, 225개 기업의 프레젠테이션 및 57개국에서 3000명 이상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동시 개최되는 이벤트와 공동으로 전시회장을 마련하며, 마스터클래스, 컨퍼런스, 현장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주요 논의 주제는 △화학제품 및 중간재 공급 기업 등이 많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이벤트 △파괴적 변화를 초래하는 기술에 대해 이해 △향후 등장하는 EIVs(energy independent vehicles) △완전히 새로운 에너지저장기술 등의 요소 △시스템 일렉트로닉스와 구조 일렉트로닉스의 융합 등으로 열띤 논의가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산업경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