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면 및 이격거리 8mm 보장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http://goo.gl/UDmjza)(도쿄증권거래소:6502)의 반도체/스토리지 제품 컴퍼니(Semiconductor & Storage Products Company)가 15Mbps의 고속 통신과 낮은 전력 소모 성능을 결합한 포토커플러를 출시했다고 4월 28일 발표했다. 8mm의 연면거리와 이격거리를 보장하는 신제품 ‘TLP2761’의 출하는 이날부터 시작됐다.

도시바가 새로 선보인 포토커플러는 높이가 최대 2.3mm로 일반 SDIP 패키지 제품보다 약 45% 낮아 더 얇고 작은 세트 개발에 기여한다. 신제품은 낮은 높이에도 불구하고 최소 8mm의 연면거리 및 이격거리, 최소 5000Vrms 절연 전압을 보장해 고절연 사양이 요구되는 응용제품에 적합하다.

TLP2761은 인풋 사이드에 도시바의 오리지널 고출력 적외선 LED를 채용했으며 도시바의 기존 제품[1]에 비해 문턱 인풋 전류를 약 45% 줄였다. 아웃풋 사이드에는 Bi-CMOS 공정으로 제조된 광 검출 IC 다이가 적용됐으며 기존 제품[1]에 비해 공급 전류를 약 66% 줄였다. 나아가 이 제품은 업계 최고 수준[2]인 최고 섭씨 125도까지 2.7~5.5V의 공급 전압을 보장, 세트의 동작 전압을 낮추는 데도 일조한다.

신제품의 주요 사양은 2.3mm 높이의 SO6L package, 연면/이격거리: 8mm(최소), 낮은 문턱 인풋 전류: 1.6 mA(최대), 6mW(typ.), 낮은 공급 전류: 1.0 mA(최대), 2.1mW(typ.),공급 전압: 2.7~5.5 V, 동작 온도 섭씨 125도(최대)등이다.

응용제품으로는 인버터, 서보 앰프(servo amp), 광발전 인버터, FA 네트워크, I/O 인터페이스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도시바 코퍼레이션은 첨단 전자/전기 제품 및 시스템을 통해서 에너지 및 인프라, 커뮤니티 솔루션, 헬스케어 시스템 및 서비스, 전자기기 및 부품, 그리고 생활 제품 및 서비스 등 5개의 전략적 사업에 국제적인 능력을 펼치고 있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 하나이다. 도시바는 그룹의 기본 약속인 “인류에 헌신, 미래에 헌신”을 바탕으로 하여 “창조와 혁신을 통한 성장”을 향한 국제 경영을 장려하고 있으며 세계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고 보장된 편안한 사회에 사는 세계를 이룩하는데 헌신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된 도시바는 현재 전 세계에 20여만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590여개의 연결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심이며, 연간 매출은 6.5조엔(미화 630억 달러)을 상회하고 있다.

기획취재팀
저작권자 © 산업경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